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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또 먹통… 대책 마련 시급

한시간 서비스 장애 발생, 지난달도 긴급 서비스 점검 실시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5.20 11: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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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서비스가 지난달에 이어 또 다시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은 불편을 겪었다.

[프라임경제] 4600만명 이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20일 오전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멈추는 등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 장애는 약 한 시간정도 이어졌으며,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도 함께 이용이 어려웠다.

이러한 문제 발생에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상황을 전달했다. 이용자들은 “또, 서비스 먹통이군”, “요즘 자주 안 터지네”, “대책은 안 세우나” 등 불만을 토로했으며,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도 지적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8일에도 카카오톡은 네 시간 정도 중단된 바 있으며, 당시 카카오는 이에 따른 긴급 서비스 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현재, 카카오는 서비스 장애 관련,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