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가 올해 해외시장에서 모두 221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기아차는 지난 14일에서 17일(현지시간) 캐나다 벤쿠버 '페어몬트 퍼시픽 림(Fairmont Pacific Rim)' 호텔에서 전 세계 대리점 사장단과 화합하는 자리인 '2012 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캐나다 벤쿠버에서 '2012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하고 세계 대리점 사장단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
기아차는 이 자리에서 2012년 해외시장에 해외생산분을 포함해 총 221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와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1류 브랜드로 진입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기아차 오태현 해외영업본부장은 "유럽 경제 침체 등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일선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고맙다"며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기아차는 이날 해외 시장에서 △신상품의 지속적인 출시 △EURO 2012,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브랜드 강화 및 가치 제고 △딜러 역량 개선 및 강화 △애프터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등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진정한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중심 경영 강화 △글로벌 사업구조 고도화 △지속 가능 경영 등을 포함해 올해 중장기 전략 실행 방안 및 현대차그룹 '핵심 가치경영'을 대리점들과 공유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는 기아 디자인의 혁신을 주도한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이 미래 디자인 컨셉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해외시장에 지난 2일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럭셔리 대형 세단 'K9'은 물론 쏘렌토 개조차 등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올해 총 221만대 판매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판매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아차의 비전 및 판매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세계 대리점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향후 해외 대리점들이 판매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