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르노삼성은 15일 중앙연구소에서 13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도 임직원과 함께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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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들과 함께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 르노삼성은 차량이 많이 찾는 곳을 찾아가서 친환경 알리기를 전개할 예정이다. |
이번 캠페인은 트렁크에 불필요한 물건을 싣고 다니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연료 소모 및 연비 저하를 방지하고, 배기가스 발생으로 인한 공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르노삼성이 지난 2009년 10월부터 전사적인 차원에서 연중 전개하고 있는 ‘에코 액션(eco ACTION)’ 캠페인의 실천 프로그램 중 하나다.
르노삼성은 지난해까지 자사 고객을 위주로 진행했던 캠페인 활동을 보다 확대해 모든 차량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원이나 대규모 야외 주차장 등 차량이 많이 찾는 곳을 찾아가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진공청소기로 차량 실내 및 트렁크 청소, 에어컨 항균 서비스를 실시하고 트렁크 정리함도 제공한다.
행사에 직접 참석한 르노삼성 프로보 사장은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은 우리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에 얼마나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임직원이 먼저 솔선수범해 시작한 이번 캠페인에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반적으로 트렁크의 불필요한 짐을 10Kg 줄이면 50Km 주행 기준으로 약 80cc의 연료가 절감된다. 또 1년 1만5000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24ℓ(4만9488원)를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