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이 전국 17개 본부 및 지방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품질평가에서 만족도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중소기업청이 지난 4월10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민원서비스 품질평가는 매분기 처리된 민원처리건수의 10%를 표본으로 추출해 전화설문 조사로 실시됐다.
설문조사 내용은 민원인 접근성·대응성, 민원처리 신속성·공정성, 체감 만족도 등이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이 설문조사에서 접근성은 84%, 신속성 87%, 대응성 88%, 공정성 87%, 체감 만족도는 87%로 나타났다.
2위는 경남지방중기청, 3위는 대구·경북지방중기청이 각각 선정됐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켜 왔으며, 매일 분야별 민원안내와 상담실시, 주차장 시설 개선으로 민원인 주차난 해소,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해 유익한 정보제공 등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출동 현장속으로, 중소기업 현장 상담회’ 실시를 통하여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에 앞장서고 있다.
이의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하여 민원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