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스터피자가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MPK그룹(대표 이주복)은 7일 롯데호텔에서 대련룡치투자유한회사와 ‘상해 미스터피자 찬음관리 유한공사(MPS)’ 설립을 위한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상해 미스터피자 찬음관리 유한공사(MPS)는 상해, 강소성, 절강성을 사업구역으로 하는 합자회사다. 총 투자금 6000만위엔(한화 약 100억원) 중 초기자본금 3000만위엔(한화 약 50억원)을 MPK그룹과 중국 측 파트너가 각각 7대 3으로 투자해 설립된다.
MPK그룹은 지난 1월17일 MPS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후 상해와 남경, 항주 등의 주요 도시에 플래그쉽 스토어 개점을 위해 건물을 물색해왔다. 현재 상해와 남경은 플래그쉽 스토어 개점이 확정 단계에 있다.
대련룡치투자유한회사는 MPS와는 별도로 대련, 심양에 3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이 지역에 추가로 가맹점 2개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 하얼빈에도 플래그수비 형태의 가맹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MPK그룹은 중국인 유학생을 중국사업의 핵심인력으로 키울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중국인 유학생 채용 설명회’를 실시해왔으며, 이들을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MPK그룹은 현재 중국에 22개, 미국에 2개, 베트남에 2개 등 총 26개의 미스터피자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