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IT 컨버전스 제품 전문 업체 시소러스㈜(대표 나준호 www.sisorus.com)가 국내 최초의 UCC를 활용한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Smartian)’을 11일 출시한다.
![]() |
||
스마띠앙은 기존 휴대용 전자 사전처럼 사전 내용이 통째로 저장된 것과 달리 사용자 스스로 암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저장해 활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명함사이즈로 주머니 속에 넣어 휴대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 단어뿐만 아니라 노트처럼 과목별 학습내용을 요약 정리해 써머리 노트처럼 공부할 수 있다.
저장 방법은 컴퓨터에서 사용자 스스로 작업한 학습 콘텐츠(텍스트 파일)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USB로 간단히 이동시킬 수 있다.
스마띠앙은 수험생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질의문과 답변문을 바꿀 수 있는 ‘문답 바꾸기 기능’과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더 이상 보이지 않게 하는 ‘내용 숨기기 기능’, 사용자가 기억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자동 재생 기능’, 암기학습 순서를 바꾸어줌으로써 학습효과를 높이는 ‘무작위 진행 기능’ 등의 학습효과 향상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마띠앙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제품답게 시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시험 시계 기능과 D-day 설정, 교과시간표 작성 기능, 알람 기능 등의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현재 이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스마띠앙에 바로 저장시켜 학습이 가능한 초등 기본, 중, 고등학생 각 학년 별 필수 영단어, 실용 1800 한자, 한국사, 세계사 등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마띠앙 기획을 주도했던 시소러스 강영욱 이사는 “앞으로 홈페이지와 함께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며 동일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끼리 서로 학습 콘텐츠를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스마띠앙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은 명함크기(90mm*40mm*13.17mm)로 실버, 핑크, 그린 컬러가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4만
8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