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PC방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라이온 PC방(대표 박대순, www.lionpc.co.kr)이 디아블로3 출시 및 삼성전자 SSD 장착 기념 창업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라이온 PC방은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PC에 SSD(Solid State Drive)를 장착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디아블로3 등 대형 게임을 유저들이 빠른 속도에서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하게 됐다.
이를 기념해 피시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시설, 인력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온 PC방 전경 |
먼저 라이온 PC방은 창업비용 부담으로 PC방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자금 지원을실시한다. 무이자 대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하며, 1년간 전용선 요금과 커피머신 무료 증정 등을 지원한다.
또한, PC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주며, 전략 매장 선정 및 매니저 2개월 파견 등도 함께 지원해 초보창업자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온 PC방의 박대순 대표는 “이번 창업지원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최적화된 PC환경을, 가맹점주에게는 안정적인 매장운영과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13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PC방 창업을 이어온 만큼 고객과 가맹점주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 라이온 PC방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KT와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KT관악지점 1층에서 진행되며, PC방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온 피씨방은 뉴욕, 프라하, 파리, 도쿄 등 세련된 도시를 연상케 하는 대륙풍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카페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등 7가지의 다양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자동게임설치, 자동패치, 원격 고스트 작업, 원격A/S 등 무인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