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F1대회조직위원회는 F1대회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편의성을 강화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 개편된 F1대회 누리집은 이미지 영역과 정보영역으로 구분해 메인페이지를 변경하고, 유관기관과 연계를 강화했다.
또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2012 대회 개요 및 일정, 대회 관련 유관사이트 자료 실시간 연결, 월2회 웹진 및 회원 대상 메일링 서비스 제공과 모바일 누리집 업데이트, 입장권 구매 시스템 연계 등을 통해 F1마니아에게 보다 신속한 정보 제공을 하고 있다.
특히 숙박․교통, 오피셜, 자원봉사자 등 유관사이트의 주요 게시물을 추출해 메인화면에 노출 관리가 가능토록 개편해 명실공히 F1대회 누리집이 유관사이트의 허브 역할을 하도록 꾸며졌다.
서이남 F1조직위 공보팀장은 “F1 공식 누리집을 통해 일반인들이 F1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나아가 영문 홈페이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외국인 방문객이 한국대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F1조직위는 또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도 F1대회 주요 정보 및 경주장 좌석 안내, 교통․숙박․음식점 정보제공, 실시간 알리미,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을 개발 중에 있으며 개발이 완료될 6월 하순부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앱을 내려받아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한편 F1대회 누리집에는 현재까지 2만3천617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2011년 8월부터 올 4월 29일 현재까지 총 방문자는 36만9천15명(1일 평균 1천717명)이다. 누리집은 인터넷 주소창에 ‘www.f1koreagp.kr’을 입력하거나 네이버에서 ‘F1’ 검색으로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