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HSBC은행(www.kr.hsbc.com),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www.daumdirect.co.kr)과 제휴, HSBC 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한 신규고객에게 ‘다음 캐쉬’ 10만원을 무료로 적립해 준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정 조건 이상의 HSBC은행 신용대출을 받는 고객은 개인이 보유한 한메일 아이디로 ‘다음 캐쉬’ 10만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다음다이렉트 가입자 뿐 아니라 신규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 할 경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적립된 다음캐쉬로 자동차 보험료까지 결제 할 수 있어 보험료 절약의 기회도 얻게 된다.
3사는 최근 주택담보 대출 축소와 대출 금리 인상 등 서민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이 대폭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자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기반으로 서로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또한 기대하고 있다.
다음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캐쉬’의 활성화 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분야의 오프라인 업체들과의 제휴를 검토해 다음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휴를 발굴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적립금으로 제공되는 ‘다음 캐쉬’는 다음 內 VOD 서비스 및 만화, 운세 서비스 등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해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의 상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자 화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