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000240)가 글로벌 선도 기업의 중심이 될 인재 발굴을 위한 ‘2012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한국타이어는 지원자들이 채용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대학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우선 지원자들이 채용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대학별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5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신촌에서 ‘채용 카페’를 열고 채용 상담을 마련했다. ‘채용 카페’를 찾는 지원자들은 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이력서 사진 촬영 및 면접 스타일 컨설팅 등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채용은 △경영기획·운영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R&D) △생산기술(ENG) △생산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선발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에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인 리더십, 글로벌 시장을 향한 넓은 시야와 강한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을 비중 있게 평가할 계획이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5월6일까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역량 면접 △최종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20일에 발표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우수인재의 조기 확보 차원에서 인턴 30명도 함께 선발한다. 경영지원·마케팅·영업·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경험을 쌓고 싶은 열정 넘치는 인재로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우수자에 대해서는 2013년 한국타이어 공개채용 시 정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승화 부회장은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는 인재 중심의 경영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미래성장동력인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해 회사가 지원자들에게 먼저 다가가 문을 두드리기 위해 채용 방식을 다양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