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전자 ‘옵티머스 트루HD LTE’ 유럽 출시

유럽 첫 LTE 스마트폰, 포르투갈·독일·스웨덴 순차적 공개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4.26 16:08:15

기사프린트

   
LG전자가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True HD LTE’를 유럽시장에 선보인다.

[프라임경제] LG전자(066570)가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트루 HD LTE’를 유럽시장에 출시한다.

유럽시장에 첫 LTE 스마트폰을 선보인 LG전자는 ‘옵티머스 LTE’의 밝고 세밀한 화면을 강조하기 위해 앞으로 출시될 국가의 현지 제품명을 ‘옵티머스 트루 HD LTE’로 변경했다.

LG전자는 한국, 미국, 캐나다, 일본에 이어 유럽시장으로 LTE 공략지역을 넓히게 됐다. ‘옵티머스 트루 HD LTE’는 이번주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독일, 스웨덴 등에 순차 출시된다. 영국과 프랑스의 경우 이르면 올 하반기에 LTE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트루 HD LTE’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LTE 세계특허 1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밝고 세밀한 화면을 표현하는 ‘트루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트루 HD IPS 디스플레이’는 색재현율이 높아 고해상도 콘텐츠를 자연색에 가깝게 구현해 낸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특허가치 1위의 확고한 LTE 리더십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LTE 스마트폰을 꾸준히 선보여 ‘LTE=LG’ 공식이 유럽에서도 뿌리내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