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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콜센터 6년 연속 ‘우수’기관 등극

고객중심 상담서비스로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이혜연 기자 기자  2012.04.25 15:3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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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국민연금공단은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한 결과, 국민연금콜센터가 6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를 대표하는 총 33개 산업군 206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지난 2011년 6월부터 2012년 2월까지 상담 전·중·후로 나눠 총 16개 문항의 고객서비스 평가로 우수 콜센터를 선정한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00년 10월 공공기관 최초 콜센터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올해 13년째  콜센터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민연금콜센터는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5개 콜센터로 운영하며, ‘1355’ 통합번호로 ARS가 아닌 상담사와 직접 연결하는 상담체계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상담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에게 우수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동시에 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