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댁울렁증완치보험 같은 기발한 상품 어때요?”

교보생명, ‘내가 만드는 기발한 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

이지숙 기자 기자  2012.04.25 11:29: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교보생명은 지난 3월 한달 간 교보생명 페이스북에서 ‘내가 만드는 기발한 보험’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현실의 고민과 사회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아졌다고 25일 밝혔다.

고객들은 특히 출산과 자녀를 위한 보험에 관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분만과 노산의 경우 혜택을 주는 ‘자연분만보험’과 ‘노산출산보험’, 산후 우울증을 방지해주는 ‘출산우울증예방보험’, 불임부부를 위한 ‘불임부부지원보험’ 등이 있었다. 한 명 출산할 때마다 보험료 10% 할인해주는 ‘출산할인지원보험’은 가장 많은 지지를 얻어 ‘최고기발해요’상을 받기도 했다.

다음으로 자녀 교육과 관련된 보험이 인기를 얻었다. 자녀의 등하교 시 안전을 책임지는 ‘등하교안심보험’, 교육 목적으로 이사할 때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맹모삼천지교보험’, 과다한 사교육비에 대비하는 ‘사교육비 보험’ 등 자녀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또 늦어지는 결혼과 불안한 노후에 대비해 ‘노처녀노총각결혼보험’, ‘독거노인보험’ 등을 만들어 달라는 의견도 있었다. ‘부모님안심모시기보험’, ‘부모자식여행보험’ 등 효(孝)보험에 대한 아이디어도 다수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특정 질병만을 보장하는 보험과 스트레스타파보험, 시댁울렁증완치보험 등 스트레스 관련 보험은 현대인들의 건강과 스트레스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젊은 세대들과 디지털 공간에서 소통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상품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3월 한달 동안 교보생명 페이스북을 통해 1675명이 참여했으며, 2030 여성 고객의 참여도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앞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보험 상품을 만드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