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람인HR, 저소득층 위한 ‘드림하이 장학금’ 전달

소외계층 진로 및 일자리 탐색에도 힘써

이혜민 기자 기자  2012.04.20 17:30: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람인HR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드림하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사람인HR은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총 900만원의 드림하이 장학금을 조성하고 국내 소외계층 대학생 9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드림하이 장학금은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학업지원비를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학업 성적을 유지하고, 인성과 품성이 반듯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했다.

   
사람인HR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해 900만원의 드림하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사람인HR의 전 임직원이 올해 상반기 성과급 중 3%를 기부하여 마련되었다.

한편, 사람인HR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봉사단체 ‘아람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직접 몸으로 하는 노력 봉사와 각종 기부 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활동 범위를 확장해 업계 리딩 컴퍼니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업종의 특성과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살려 소외계층의 진로 및 일자리 탐색을 돕는 등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보노’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사람인HR 이정근 대표이사는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 이유 때문에 재능을 펼치기도 전에 꿈을 포기하는 소외계층 대학생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인HR은 리크루팅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소외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 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