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이공계 인턴, 해외 실습 제공

하계 인턴 모…집평가 우수자 채용 예정

전훈식 기자 기자  2012.04.20 16:40: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는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자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4년제 정규대학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사업장 및 해외법인에서 근무하게 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반사무 부문의 모집분야는 △경영기획 △재경 △해외영업/마케팅 △국내영업/마케팅이며 생산 부문의 경우 △생산(공장) △품질 △생산기술 △구매 등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5주에 걸쳐 입문교육과 현업실습을 받게 된다.

입문 교육에서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 경영 이해, 기획력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을 교육 받고 현업 부서에 배치되어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산업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기아차는 이공계 인재의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생산부문 인턴 중 일부 인원은 미국 및 슬로바키아 등 해외사업장에서 실습을 진행시킬 예정이다.

실습 기간 중 수행하는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 인턴은 정식으로 채용이 확정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왔던 기아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 차원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