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EK맨파워(대표 김동규)는 영사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안전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도록 국민에게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공로가 인정돼 외교통상부 장관 감사패를 받았다.
18일 서초동 국립외교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영사콜센터 개소 7주년 기념행사에서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EK맨파워 김동규 대표에게 직접 감사패를 수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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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맨파워 김동규대표가 지난 18일 영사콜센터 개소 7주년 기념식에서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으로 부터 감사패를 수여했다. |
그 결과 2005년 6만명이던 이용자가 2007년 운영을 맡으면서 20만명을 넘겼고 그 추세를 꾸준히 유지해 2011년에는 24만명으로 증가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2012년 3월 현재 140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영사콜센터를 이용, 해외여행시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20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한 이번 감사패는 지난해 일본 대지진때 국민에게 신속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 공로로 이광호 센터장이 장관상을 받은데 이어 세 번째로 받은 상이어서 의미가 더 깊다.
특히 지난해 3월 일본 대지진 당시 영사콜센터 운영은 EK맨파워의 위기상황에서 콜센터운영 능력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다. 일본 대지진 당시 평소 콜의 몇 배의 해당하는 콜이 폭주했다. EK맨파워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24명의 상담사외에 30여명의 상담사를 긴급 투입, 해외동포들과 국민들이 상호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줬다. 또한 실종 문의와 재난사건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했을 뿐 아니라 일본 쓰나미 정보 가이드 서비스를 통해 발 빠른 대응을 펼쳤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EK맨파워 김동규 대표는 “영사콜센터를 운영해 오면서 단순 비즈니스 차원을 넘어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점에 대해서 뜻 깊게 생각 한다”며 “해외여행자나 재외동포들이 영사콜센터를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