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유메디칼 ‘건강보험 건강달리기 축제’에 AED 제공

단순 지원 넘어 참가자에 사용법 및 CPR 교육 실시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4.19 11:09: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AED(자동제세동기) 선도기업 ㈜씨유메디칼시스템(115480·이하 씨유메디칼)이 오는 22일 개최되는 ‘제1회 건강보험 건강달리기 축제’에 AED 10대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씨유메디칼은 지난 8일 열린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도 AED 10대를 지원해 일반 참가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품 알리기에 나선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 씨유메디칼이 제공하는 자동제세동기 ‘iPAD CU-SP1’은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보급형 자동제세동기다. 주변 소음에 따른 음성가이드 자동음량조절 기능이 있어 시끄러운 외부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성인·소아 선택 스위치가 있어 소아모드로 변경하면 어린이 체격에 맞는 전기충격 에너지와 음성지시가 가능하다. 패드가 본체와 연결된 상태로 보관되기 때문에 사용과 관리도 편리한 게 특징이다.

특히 각 단계별 가이드를 음성과 LED신호로 동시에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응급 상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씨유메디칼은 행사 시작 전 개별 부스에서 축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AED 사용법과 기본적인 CPR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씨유메디칼 관계자는 “AED는 설치보다 사용이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단순히 기기 몇 대의 지원에 그치게 되면 의미가 퇴색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에게 AED의 중요성과 사용법 등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회 건강보험 건강달리기 축제는 보건의 날 40주년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국립암센터, 한국건강관리협회, 대한적십자사 등 의료 관련 협회들이 건강부스를 설치해 건강 상담 및 관련 건강정보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