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제일모직이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은 후부(FUBU) 브랜드 재정비에 나섰다.
제일모직(001300)은 헬로키티(HELLO KITTY)와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후부의 브랜드 재정비 사업인 ‘리버스(rebirth) 프로젝트’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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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부가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
회사는 이번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 후부의 강인한 힙합 이미지와 색다른 디자인을 선보인다. 후부의 태생인 뉴욕 이미지에 귀여운 헬로키티 그래픽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 의류뿐 아니라 모자, 가방, 신발 등 47개 아이템에 접목시켰다.
제일모직 캐주얼 사업부 정명훈 사업부장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후부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한편 대중들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1992년 뉴욕에서 론칭한 후부는 1999년 제일모직이 도입한 브랜드다. 지난 2005년부터 키스 하링(Keith Haring), 로이 리히텐슈타인(Roy Lichtenstein) 등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에서 나온 모티브를 활용해 패션에 접목시키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