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도는 2012 수산물브랜드대전에서 영광 ‘해다올 박윤수 명인굴비’(영산해다올영어조합법인)가 대상을, 신안 ‘비온뒤 첫소금’(영농조합법인신안솔트)이 금상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수산물브랜드대전에서는 지난 2010년 ‘영광법성포굴비특품사업단’, 2011년 ‘장흥무산김’이 각각 대상을 차지하는 등 3년 연속 전남 브랜드가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선정된 브랜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서울수산식품전시회 기간 중 시상식을 갖고 제품 전시와 브랜드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영광 ‘해다올 박윤수 명인굴비’는 2007년 차별화된 브랜드를 개발해 연간 2천톤을 생산해 11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명품 마케팅 전략으로 영광굴비의 우수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신안 ‘비온뒤 첫소금’은 2011년 순수한 이미지를 강조한 천일염 브랜드를 개발, 현재 연간 6천만원의 매출에 불과하지만 이번 대전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전남 15개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해 우수 수산가공품과 천일염 등을 홍보하고 국내외 바이어와 구매.수출 상담에도 나선다.
2012 수산물브랜드대전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수산물유통가공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인지도 및 현장 조사, 브랜드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6개 브랜드를 선정해 장관표창 및 상금(대상 300만원.금상 200만원), 전시 및 홍보의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