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업은행, 다이렉트 수신액 소액대출 지원에 활용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4.18 14:42: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DB산업은행은 금융 사회공헌에 기여하고자 KDB 다이렉트를 통해 고액예금자로부터 유치한 자금을 소액대출수요자에게 전환시키는 ‘KDB 다이렉트 파이어니어 프로그램(KDBdirect Pioneer Program)’을 마련해 운용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치한 자금의 100%를 위축되어 가는 내수산업의 발전, 양극화 되어가는 벤처창업과 소기업 분야 지원, 영세상인, 영세기업 등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연간 2조원 규모가 예상된다.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한 전통산업, 4대강 수변사업, 산업단지 재생, 프랜차이즈산업 등 내수산업 지원에 1조원,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벤처소기업과 소기업 부야에 대한 금융지원 8000억원, 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한 소상공인, 청년 및 퇴직창업자 금융지원에 2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방식은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등의 보증 지원을 받아 매월 1600억원 규모로 배정된다.

이와 함께 ‘KDB 다이렉트 파이어니어 프로그램’ 운용을 통해 발생한 이익의 5%를 KDB나눔재단에 출연해 청년 창업, 소외계층 창업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며 이는 연간 1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