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역별, 참여대상별로 다양한 취업박람회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이에 취업포털 커리어가 진행을 앞두고 있는 취업박람회 정보를 전한다.
커리어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는 ‘2012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의 채용박람회로 전국 300여개의 부품협력사와 총 5만명의 청년 인재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은 물론 광주, 대구에서도 실시한다. 오는 25~26일 코엑스에서 채용박람회를 진행하고 5월3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9~10일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부천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는 ‘2012 복사골 중소기업 채용박람회’를 부천테크노파크 4단지 광장에서 오는 20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부천지역 우수 구인기업이 참가해 현장에서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할 뿐 아니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경기도와 오산시, 오산 일자리센터는 19일부터 오산시민회관에서 ‘오산취업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산지역 30여 개 우수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취업 종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12 서울시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약 300 개 기업이 구인에 나설 예정이며,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9600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