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신증권 MTS의 진화 ‘사이보스터치 시즌 2’ 출시

사용자 편의성 HTS 수준 강화…업계최초 개별주식선물 거래 탑재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4.16 10:04: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TS 名家’ 대신증권(003540)이 HTS 수준 기능을 지닌 MTS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모바일 전용 앱 ‘사이보스터치 시즌2’를 출시하고 어플리케이션 안정성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16일부터 제공한다. 사이보스터치 시즌2에는 업계 처음으로 개별주식선물 트레이딩 기능도 탑재했다.

   
 
사이보스터치 시즌 2는 기존 HTS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다양한 기능을 MTS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통신 인프라 개선을 통해 속도를 높이고 어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화면 가독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사이보스 터치’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트레이딩 부문이 대폭 강화됐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실시간 개별주식선물 주문이 가능해져 주식, ELW, 선물옵션은 물론 개별주식선물도 손쉽게 매매할 수 있다. 화면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관심종목 화면에서 주식과 ELW 뿐 아니라 선물옵션, 주식선물, 국내외 주요지수, 금리 및 환율까지 다양한 시세를 선택해 볼 수 있다. 또 연결 메뉴를 통해 관심종목에 대한 다양한 투자정보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게 했다.

종목별 정보를 집중한 종합 현재가를 제공한다. 호가와 거래원, 일자별 주가, 수급, 차트, 기업정보, 뉴스, 특징주 등 종목 관련 모든 정보를 현재가 메뉴로 묶어 제공해 별도의 메뉴 이동 없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재가에는 보유종목이나 관심종목에 대한 연속 자동조회 기능이 있어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을 일일이 바꾸지 않아도 빠르게 돌려가며 종목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HTS의 파워풀한 차트 기능을 모바일에 구현한 ‘멀티차트’는 가격지표를 7개, 보조지표를 17개까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시에 4종목에 대한 주가 추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이 기능은 관심종목에서 연결 메뉴로 제공돼 고객들은 손쉽게 여러 관심종목의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또 한 가지 특징은 한국신용평가 기업정보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최적화해 HTS 못지않은 정보 취득과 종목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밖에 중요사항 알리미서비스는 고객이 목표가, 손절가, 희망매수가, 현재가 등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고 조건도달 시 자동으로 문자가 전달되는 기능이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고안된 해당 기능은 중요한 순간의 시세를 곧바로 알려줘 고객 스스로가 리스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대신증권은 사용자들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주요 포털사이트 증권 게시판을 연결, 투자자들의 다양한 투자의견을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사이보스 터치는 안드로이드 마켓(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사이보스 터치’ 앱을 업데이트해 사용하면 된다.

조정건 대신증권 E-biz부장은 “이번 ‘사이보스 터치’ 리뉴얼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