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HTS 名家’ 대신증권(003540)이 HTS 수준 기능을 지닌 MTS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모바일 전용 앱 ‘사이보스터치 시즌2’를 출시하고 어플리케이션 안정성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16일부터 제공한다. 사이보스터치 시즌2에는 업계 처음으로 개별주식선물 트레이딩 기능도 탑재했다.
![]() |
||
특히 트레이딩 부문이 대폭 강화됐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실시간 개별주식선물 주문이 가능해져 주식, ELW, 선물옵션은 물론 개별주식선물도 손쉽게 매매할 수 있다. 화면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관심종목 화면에서 주식과 ELW 뿐 아니라 선물옵션, 주식선물, 국내외 주요지수, 금리 및 환율까지 다양한 시세를 선택해 볼 수 있다. 또 연결 메뉴를 통해 관심종목에 대한 다양한 투자정보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게 했다.
종목별 정보를 집중한 종합 현재가를 제공한다. 호가와 거래원, 일자별 주가, 수급, 차트, 기업정보, 뉴스, 특징주 등 종목 관련 모든 정보를 현재가 메뉴로 묶어 제공해 별도의 메뉴 이동 없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재가에는 보유종목이나 관심종목에 대한 연속 자동조회 기능이 있어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을 일일이 바꾸지 않아도 빠르게 돌려가며 종목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HTS의 파워풀한 차트 기능을 모바일에 구현한 ‘멀티차트’는 가격지표를 7개, 보조지표를 17개까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시에 4종목에 대한 주가 추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이 기능은 관심종목에서 연결 메뉴로 제공돼 고객들은 손쉽게 여러 관심종목의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또 한 가지 특징은 한국신용평가 기업정보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최적화해 HTS 못지않은 정보 취득과 종목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밖에 중요사항 알리미서비스는 고객이 목표가, 손절가, 희망매수가, 현재가 등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고 조건도달 시 자동으로 문자가 전달되는 기능이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고안된 해당 기능은 중요한 순간의 시세를 곧바로 알려줘 고객 스스로가 리스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대신증권은 사용자들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주요 포털사이트 증권 게시판을 연결, 투자자들의 다양한 투자의견을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사이보스 터치는 안드로이드 마켓(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사이보스 터치’ 앱을 업데이트해 사용하면 된다.
조정건 대신증권 E-biz부장은 “이번 ‘사이보스 터치’ 리뉴얼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