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주택보증, 노사창립 10주년 '상생발전' 선언

신사업 진출 등 회사경쟁력 강화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최영식 기자 기자  2012.04.12 14:09: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주택보증은 노조창립 10주년을 맞아 여의도 본사에서 ‘노사 상생발전 공동선언문 선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노사 양측은 이번 선언을 통해 건전한 노사 관계가 기업경쟁력의 원천임을 인식하고,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대한주택보증은 노조창립 10주년을 맞아 '노사 상생발전 공동선언식'을 갖고 상호 신뢰와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선언문에서 노사는 상호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상생협력을 통한 선진 노사문화 정착 △비전공유·실천을 통한 전략목표 조기달성 △신성장 동력발굴로 창조적 가치창출 △공생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이행 △창조적 인재육성으로 활기찬 조직문화 건설을 결의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1월 취임한 김선규 사장은 취임이후 노조방문·노사화합 등반대회 개최·CEO특강 등을 통해 노동조합과의 우호적 관계 형성 및 건전한 노사문화 확립을 위한 상생경영 실천의지를 다져왔다.

대한주택보증 노사 관계자는 "이번 상생발전 공동선언을 계기로 신상품 및 신사업 발굴 등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경영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