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프랜차이즈 글로벌진출 핵심은 신뢰와 감동”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소비자와 공감대 형성해야”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4.10 14:41: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프랜차이즈의 핵심은 신뢰와 감동이다. 신뢰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제품을 각인시킬 때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위상이 높아진다.”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이하 위원장)은 10일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포럼에 참가해 이 같이 말했다. 이날 프랜차이즈 포럼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파워’를 주제로 열렸다.

이 위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살아남는 방법, 즉 생명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찰나의 꼼수보다는 책임과 진정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최근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는데 있어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 것,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배용 위원장은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이 경제 따로, 문화 따로 생각하지만 세계인의 주머니를 열기 전에 마음을 공략하는 감동경영이 필요하다”며 “공감대를 형성해야 브랜드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위상 역시 높아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김용만 회장도 “토종 브랜드 중에서도 맥도날드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가 나올 날이 머지않았다”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해외진출 자체로 국가 외교사절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를 세계에 새기기 위해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포럼에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프랜차이즈 경영학회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산업인 1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