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투협, 회원사 약관·광고업무 지원 위한 체크리스트 배포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4.09 11:58: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는 회원사의 약관 및 광고 업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약관 및 광고심사 체크리스트’를 9일부터 배포한다.

이는 회원사 약관 및 광고 업무 담당자가 사전에 심사기준과 방향을 숙지할 수 있도록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약관심사 체크리스트’는 심사빈도가 높은 개별약관 4종(일임형 종합자산관리계좌약관·특전금전신탁약관·예탁증권담보융자약관·CMA약관)에 대해 사전점검할 수 있도록 ‘약관 예시’와 함께 작성됐다.

‘광고심사 체크리스트’는 투자광고 시 공통적으로 유의해야 할 사항과 개별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을 점검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김동철 자율규제본부장은 “불공정약관 및 부당광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업무와 관련된 법률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투협은 심사기준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자율규제의 회원서비스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각각의 체크리스트는 금투협 홈페이지(www.kofia.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금투협 약관심사팀 전화 2003-9462~5 또는 광고심사팀 전화 2003-9383~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