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IG손해보험(002550) 구자준 회장은 9일 보상서비스 개선을 위한 ‘3대 중점과제’를 공표하고 올 한해 보상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강조했다.
LIG손해보험은 9일 천안 상록 리조트에서 구자준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2012 LIG 보상총괄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은 ‘2012 LIG 보상총괄 한마음 전진대회’에서 보상서비스 개선을 위한 ‘3대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
특히 특별 강연에 직접 나선 구 회장은 보상서비스 개선을 위한 ‘3대 중점 과제’를 공표하고, 이에 모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영업력만으로는 기업이 성장하는 데 분명한 한계가 있다”며 “보험 업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보상 서비스의 획기적 질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 1등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밝혔다.
3대 중점 과제로는 고객 접점 서비스 질 개선, 손해사정 전문 역량 강화, 보상 인프라 및 프로세스 정비가 꼽혔다. 이를 위해 LIG손해보험은 고객 접점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매직카24’란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필두로 휴일 보상서비스를 강화시켰다. 또한 CS 교육을 대폭 강화시키고 손해사정 전문 역량을 높이기 위해 보상현장 지원반을 운영, 단계별 직무 교육과 자격시험 지원을 통해 전문 손해사정인을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모바일 보상 시스템을 개선하고 보험사기 위험 심사시스템인 ‘LFDS(LIG Fraud Detection System)’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등 인프라 개선 활동을 통해 보상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함께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