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은행 ‘우리 E-Champ 복합예금 3호’ 판매

복합형·고수익형·중립형·안정형 등 다양한 선택 가능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4.09 10:10: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은행(053000)은 원금은 보장하면서 국내 증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삼성전자 주가연계예금 ‘우리 E-Champ 복합예금 3호’를 1000억원 한도로 20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저금리 시대에 투자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원금은 보장되며 주가상승률에 따라 정기예금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기초자산은 삼성전자 주식이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고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저축기간은 1년이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에 투자하는 비중에 따라 복합형(자산배분형), 단독형으로 구성돼 있고 단독형은 고객의 성향에 따라 고수익형, 중립형, 안정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을 복합형(자산배분형)으로 가입하면 고객은 원금이 보장되는 최고 연 9.9% 주가연계예금과 연 6.0% 이율을 제공하는 정기예금을 50:50 비율로 동시에 가입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은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최저 연 3.0% 이율을 보장받으며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 그에 따른 추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주가에 관심이 많고 좀 더 적극적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은 최고 연 27.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고수익형 주가연계예금을 가입할 수 있고 고객의 성향에 따라 중립형·안정형 주가연계예금도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이 예금은 안정적 고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추기 위하여 연 6.0% 이율의 정기예금과 최고 연 9.9%의 이율을 제공하는 주가연계예금을 50 : 50 비율로 가입할 수 있는 복합형 구조로 출시했으며 고수익형, 중립형, 안정형 구조도 함께 설계했다”며 “고객별 투자성향에 따라서 설계된 고객맞춤형 복합예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