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엠텍이 이미지넥스트와 중국 시장용 ADAS 솔루션 개발 및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
[프라임경제] SK엠텍은 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이미지넥스트 본사에서 이미지넥스트와 ADAS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중국 사업 진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엠텍에 따르면, ADAS 솔루션은 차량의 충돌 회피·차선 이탈 경고·사각지대 감시·차량 주변 물체 감지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운전 보조 장치로, 최근 중/대형 승용차·버스·중장비 등에 탑재돼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시장이 고속 성장 하고 있다.
이미지넥스트는 AVM 솔루션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지난해 국내 전장 업체와 공동 개발해 제품 양산화에 성공했다.
SK엠텍과 이미지넥스트는 이번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으로 개발하고 사업 협력해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차량용 영상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SK엠텍 관계자는 “일부 고급 차량에 장착되고 있는 AVM 등의 ADAS 솔루션이 후 1~2년 내에 전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 미국과 함께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고급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