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플래닛 ‘틱톡’ 매드스마트, 인수

자체 보유 콘텐츠 및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더해 글로벌 공략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4.02 15:20: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플래닛은 모바일 소셜 서비스 ‘틱톡’으로 잘 알려진 매드스마트를 인수했다.

2일 SK플래닛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자체 보유한 강력한 콘텐츠 및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와 관계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유선 서비스 역량, 또 매드스마트의 기술 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글로벌 모바일 소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 무대를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동반 성장과 상생의 도약을 일구는 새로운 성공사례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다.

SK플래닛 서진우 사장은 “커뮤니케이션과 소셜 영역은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를 지향하는 당사의 비전에 부합하는 미래 핵심 성장동력 중 하나”이며 “이번 인수로 벤처기업의 창조적 도전정신과 우수한 기술, 그리고 당사의 다양한 서비스 경험 및 역량을 결합한 상생의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매드스마트는 같은 해 7월 무료 모바일메시징 서비스 ‘틱톡’을 출시해 불과 5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아 왔다.

SK플래닛은 창업자와 주요주주, 그리고 엔젤투자자 등이 보유한 매드스마트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피인수 기업 고유의 벤처정신을 발전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흡수합병이 아닌 독립 자회사 형태로 편입하기로 했다.

매드스마트 김창하 대표는 “매드스마트의 벤처 DNA가 SK플래닛의 풍부한 시장경험, 서비스 역량과 만나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을 향한 날개를 펼치게 됐다”며 “더 재미있고 혁신적인 시도로 글로벌 시장을 관통하는 최고의 모바일 소셜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