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올해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몸과 마음이 바빠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4일까지 야후!금융에서 진행한 ‘2007년 가장 뜰 것 같은 재테크 수단은?’ 이라는 설문에 따르면 총 4085명의 참여자 가운데 38%(1,583명)의 네티즌이 ‘펀드’를 꼽았다.
![]() |
||
올해 압도적인 고수익 상품이 등장하기 어렵다는 전문가들의 전망에도 불구, 해외펀드에 대한 기대감, 증시 중장기 상승추세 예측 등으로 펀드를 활용한 재테크 관심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뒤를 이어 33%(1,364명)의 네티즌들은 지난 해 부동산 광풍에 이어 올해에도 ‘부동산’을 전망 좋은 재테크 수단으로 평가했으며, 26%(1,073명)의 네티즌은 ‘증권’을 꼽았다.
이에 야후!금융(finance.yahoo.co.kr)에서는 정해년을 맞아 전문가를 통해 진단해 보는 ‘2007 재테크 기상도 특집’ 별도 페이지를 오픈 하고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고 밝혔다. 펀드, 증권, 부동산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단하는 재테크 전망과 투자 전략을 한 곳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새해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하다.
이와 함께 야후!는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네티즌들이 직접 유망 재테크 아이템을 선정하는 ‘부자 되는 아이템 찍고 황금 돼지를 잡아라’ 참여 이벤트를 연다. 강남아파트, 강북뉴타운, 해외펀드, CMA통장 등 약 25가지 보기 중 유망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1명), 5돈(3명), 상품권(매주5명) 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 토정비결 쿠폰을 나눠 준다.
한편, 야후!금융은 주식의 과거 패턴을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해주는 ‘주가예측 시스템’, HTS 없이도 자신의 주식 보유자산 규모를 한눈에 알 수 있는 ‘My Stock’ 등의 차별화된 증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재테크 무료 상담을 비롯한 전문가 칼럼, 금융 상품 비교, 샐러리맨 부자 되기 노하우 등 쉽고 실용적인 재테크, 증권 정보를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