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자 되는 방법은?

야후!금융 ‘2007년 재테크 기상도 특집’ 오픈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08 10:10: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올해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몸과 마음이 바빠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4일까지 야후!금융에서 진행한 ‘2007년 가장 뜰 것 같은 재테크 수단은?’ 이라는 설문에 따르면 총 4085명의 참여자 가운데 38%(1,583명)의 네티즌이 ‘펀드’를 꼽았다.
   

올해 압도적인 고수익 상품이 등장하기 어렵다는 전문가들의 전망에도 불구, 해외펀드에 대한 기대감, 증시 중장기 상승추세 예측 등으로 펀드를 활용한 재테크 관심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뒤를 이어 33%(1,364명)의 네티즌들은 지난 해 부동산 광풍에 이어 올해에도 ‘부동산’을 전망 좋은 재테크 수단으로 평가했으며, 26%(1,073명)의 네티즌은 ‘증권’을 꼽았다.

 이에 야후!금융(finance.yahoo.co.kr)에서는 정해년을 맞아 전문가를 통해 진단해 보는 ‘2007 재테크 기상도 특집’ 별도 페이지를 오픈 하고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고 밝혔다. 펀드, 증권, 부동산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단하는 재테크 전망과 투자 전략을 한 곳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새해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하다. 

 이와 함께 야후!는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네티즌들이 직접 유망 재테크 아이템을 선정하는 ‘부자 되는 아이템 찍고 황금 돼지를 잡아라’ 참여 이벤트를 연다. 강남아파트, 강북뉴타운, 해외펀드, CMA통장 등 약 25가지 보기 중 유망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1명), 5돈(3명), 상품권(매주5명) 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 토정비결 쿠폰을 나눠 준다.

 한편, 야후!금융은 주식의 과거 패턴을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해주는 ‘주가예측 시스템’, HTS 없이도 자신의 주식 보유자산 규모를 한눈에 알 수 있는 ‘My Stock’ 등의 차별화된 증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재테크 무료 상담을 비롯한 전문가 칼럼, 금융 상품 비교, 샐러리맨 부자 되기 노하우 등 쉽고 실용적인 재테크, 증권 정보를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