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은행 ‘우리V카드 더블유(W)’ 출시

직장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시간대별 할인 혜택 제공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4.02 10:18: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은행(053000)은 직장인의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직장인 생활 패턴에 따른 시간대별로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우리V카드 더블유(W)’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평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는 편의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음식점이나 커피전문점에서, 저녁 9시부터 자정까지는 택시 요금에서 5%를 할인해주는 등 직장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시간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시간대 이외에서 0.5%의 우대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시 이용시간에 관계없이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V카드 W’는 시간대별 가맹점 할인과 대중교통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순한 구조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할인서비스 최고한도는 전월 이용실적의 5%로 매월 최고 6만원까지 할인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정금액 이상 이용시에만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카드와는 차별되는 점도 큰 특징이다.

‘우리V카드 W’는 직장인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간대별 특화서비스(Watch)와 하이브리드 기능을 통해 합리적 소비를 제안(Wallet)하는 우리은행(Woori) 은행의 새로운 대표카드로 카드디자인은 V를 중첩적으로 표현해 기존 우리V카드를 뛰어넘는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최근 체크카드로 더 많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려는 고객들이 하이브리드카드(신용+체크)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Two-In-One서비스를 탑재하였고 올 3분기부터는 지급 가능한 계좌잔고 범위내에서는 체크카드로 결제되는 ‘계좌잔고 결제형’ 서비스도 시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금번 출시되는 ‘우리V카드 W’가 우리은행 급여이체 고객들께는 할인 횟수를 두 배로 적용하는 등 주거래고객 우대 혜택을 극대화한 신용카드로 향후에도 이러한 연계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