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H농협카드는 오는 2일 고용노동부의 교육훈련비 지원 목적의 ‘채움 내일배움카드’의 출시를 시작한다.
NH농협카드는 오는 2일부터 ‘채움 내일배움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
훈련비 지원 신청 대상자는 현재 구직 중인 신규, 전직실업자 혹은 영세 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이다. 지원절차는 크게 ‘상담→훈련 필요성 판단(지역고용센터)→개인 훈련계획서 작성→농협 내일배움카드 발급‘으로 이뤄진다.
이 과정을 거쳐 훈련생은 1년간 200만원(취업 성공패키지 사업 참여자 300만원)을 지원하는 내일배움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발급 받고 본인이 희망하는 훈련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지원한도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훈련생 본인부담으로 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이 밖에도 내일배움 신용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농협운영주유소 및 농협판매장 이용 시 5%포인트 적립을 비롯해 △GS칼텍스 및 NH-오일 이용 시 리터당 휘발유 60원, LPG 40원 할인 △주요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 △영화·커피·서점 등 20% 할인 등이다.
내일배움 체크카드의 경우도 △농협운영주유소 및 농협판매장 이용 시 5%포인트 적립 △GS칼텍스 및 NH-오일 이용 시 리터당 휘발유 40원, LPG 20원 할인 △영화·커피·서점 등 10% 할인 등 혜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