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펩타이드 전문기업 나이벡(138610)이 자사의 제품인 '치아미백제(BlancTis Forte 2), 말뼈유래 골이식재(OCS-H), 소뼈유래 골이식재(OCS-B), 흡수성치주조직재생유도막(GuidOss)'을 대만 유통판매 기업인 A사와 판매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초 대만 식약청으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으며 계약기간은 2012년 3월11일부터 2015년 3월10일로 총 3년 간이고, 인증 초기 치아미백제의 최소주문금액은 3년 간으로 확정돼 대만지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치과용 골이식재(OCS-B, OCS-H)와 흡수성치주조직재생유도재(GuidOss)는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최소주문금액을 확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나이벡 측은 이 계약을 동남아 진출의 시초가 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보고 있으며, 양사가 판매 지역을 협의해 확대할 예정이므로 매출액 증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 제품은 약물전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고분자코팅형 치아미백제로써 일반인 누구나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해 크게 주목받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치아미백제(BlancTis Forte 2)'의 해외 유통망 확보를 통해 올해부터 매출 확대가 전망되며 향후 3년 간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판매계약 체결로 '치아미백제(BLANCTIS Forte 2)'의 해외 인지도 및 신뢰도를 구축한다면 향후 자사 제품의 해외개척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