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금융투자(대표 강대석)는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신한i SMART'에 다양한 금융상품 매매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신한i 스마트'는 펀드와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Wrap, 자산관리종합계좌(CMA), 환매조건부채권(RP) 등 다양한 금융상품정보 조회가 가능할 뿐 아니라 매매까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수익률 높은 펀드, 특정기간 많이 팔린 펀드, 테마별펀드, 관심펀드 등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조회하고 매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수익률이나 위험분석 등 다양한 자산관리 기능과 금융상품 내역조회가 가능한 'My캘린더'와 금융상품 매매 및 수익률을 휴대전화 문자서비스(SMS)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리미'와 '상담기능'도 지원한다.
신한금융투자가 이번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4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우대금리RP판매와 '금융상품 Only in 스마트폰' 행사다.
먼저 스마트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마트 91일 RP' 상품을 총액 50억 한도로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개인당 1억원까지 매수가 가능하다. 91일물을 기준으로 연 4.3%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금융상품 매매의 새로운 시도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금융상품 매매 고객(적립식펀드 10만원, 임의·거치식펀드 100만원, ELS·DLS 100만원 이상)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스마트폰으로 금융상품을 매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에스프레소 커피머신(돌체구스토)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폰거래와 금융상품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1588-0365) 및 홈페이지 (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