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지수’는 진정성이 담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한 지표이다.
특히, 이 수상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으로 하여금 만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깜짝 놀라게 만드는(Surprise)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써 고객이 직접 선정한 1위 브랜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유로머니 대한민국 최우수 PB 수상에 이어 본 수상은 그간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고객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PB비즈니스 모델인 PWM 브랜드 아래 차원이 다른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