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CGV 청담 씨네시티 ‘기아 시네마(KIA CINEMA)’에서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아 시네마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를 겸한 시네마데이는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에서 대졸공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또 선배사원과의 상담시간을 마련해 지원자 본인의 희망 직무와 경력개발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에 입사한 선배들의 지원서를 로비에 게시해 이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나면 행사는 ‘기아시네마 데이’로 이어진다.
기아차는 지난해 12월 CGV 청담 씨네시티(서울시 강남구 소재)에 업계 최초로 전용 브랜드관인 ‘기아 시네마’를 열고, 분기별 1회씩 컨셉을 정해 ‘기아 시네마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재미있는(FUN)’ 채용설명회를 위해 이번 ‘시네마데이’ 컨셉을 ‘채용설명회와 함께하는 시네마데이’로 정했다. 지원자들은 ‘기아 기네마’에서 영화를 감상하고, 곳곳에 배치된 기아차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접하면서 활기차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체험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예비 지원자들이 찾아오도록 한 만큼 참석하는 모든 이들과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채용정보의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시네마데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겸한 시네마데이는 오는 25일까지 공식 블로그 펀기아에서 상반기 대졸공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펀기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