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는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를 업체 최초로 판매하는 등 고객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금호타이어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제 10회(2008년)부터 지금까지 1위를 놓치고 있지 않아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1위 선정은 업계 최초 트위터와 페이스북 오픈과 동시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 판매 등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2012 오토GP’ 공식타이어 공급업체 선정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했다.
마케팅부문 주경태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