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농업시책을 대화 형식으로 발간한 한 눈에 알아보는 강진농업 안내서 |
이번에 발간된 ‘한 눈에 알아보는 강진농업’이라는 제목의 안내서는 박균조 강진군수 권한대행이 군정의 책임자로서 부임하자마자 매일 오후 3시에 농업생산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농업인들이 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발견하고, 신청절차를 몰라서 소외되는 농업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업인 홍보용 책자를 제작하기로 했다.
농업분야 각종 사업을 농업인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업의 개요, 신청절차 등을 수록했으며,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농정시책, 친환경농업, 농기계, 원예, 축산, 산림, 유통 및 시범사업 등 다양한 내용을 문답식으로 정리했다.
특히 사업별로 업무담당 공무원의 실명과 연락처가 기재돼 있어 더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해 자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박균조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이 작은 책자가 농림, 축산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행복한 강진, 농업인이 잘 사는 고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130쪽 분량인 이 안내서는 3월말까지 농업인과 농업생산자 단체에 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