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기자 기자 2012.03.16 08:52:44
[프라임경제]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가 운영하는 CS Academy가 고객평판관리(CR) 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CR컨설팅은 ‘고객만족’을 강조하던 기존 CS컨설팅에서 한층 진화한 개념으로, 기업문화, 서비스 경쟁력, 대고객 이미지 등 한 기업의 브랜드를 구축해준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CS컨설팅보다 한 차원 높은 서비스다.
CR컨설팅은 CS전략수립, CS프로세스 혁신, CS 역량개발 등으로 이루어지며 CS경영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조직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SQI(서비스품질지표)’를 개발해 K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와 같이 공신력 있는 자체 인증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백쌍인 HRD센터장은 “그 동안 CS컨설팅은 고객접점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 하지만 고객평판관리는 상품의 품질, 서비스, 조직문화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될 때 가능하다”며 “친절교육의 한계를 CR 컨설팅으로 보완하고, 고객사의 성공을 돕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