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가칭 '재단법인 곡성섬진강장학재단' 설립 준비위원회(위원장 양성철)는 14일 오전 곡성문화센터에서 각계 각층의 장학재단 설립 발기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인 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설립취지, 법인명칭, 정관안, 임원선임 및 임기결정, 사업계획서 등의 안이 상정되.의결됐고, 이사 9명, 감사 2명의 임원진도 구성됐으며, 이사장에는 허남석 곡성군수가 선임됐다.
이번에 설립될 재단법인 곡성섬진강장학재단은 곡성군에서 운영중인 곡성군 장학기금과는 별도의 민간주도형 장학재단이다.
허남석 곡성군수는 자신의 선거공약에 따라 지난 2010년 7월부터 현째까지 받은 월급을 포함해 2억원을 무상출연함으로써 장학재단 설립이 가시화 됐다.
그동안 장학재단 설립 준비위원회에서는 장학사업 추진을 위하여 타 시․군 벤치마킹을 통한 관련 규정 등 다각적인 방법을 검토했다.
장학재단 설립 후에는 장학사업 및 교육기반 사업, 생활이 어려운 불우청소년 지원, 다문화 가정 자녀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는 등 군민 주도형 장학재단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장학재단 설립을 위하여 10명의 준비위원회 위원을 구성하였고, 사전모임을 통하여 장학재단 설립 세부추진계획과 준비위원회에서 추진해야 할 일을 논의했으며, 각계 각층의 발기인 예정자를 모집하여 재단법인 곡성섬진강장학재단 창립 발기인 총회를 갖게 된 것이다.
재단설립 준비위원회에서는 이사와 임원 선임에 대한 제반 서류와 요건을 갖춰 전남도교육청에 허가신청 서류를 제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