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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올 상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 선정

지원서비스, 고객서비스, 디자인부문에서 최고 점수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3.14 11: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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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한은행(055550)은 2012년 상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기관 온라인서비스 평가전문기관인 블래스트씨앤알(주)이 지난 3개월간 16개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의 홈페이지를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이 종합점수 87.45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각각 85.91점, 83.86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평가는 홈페이지 사용 고객의 입장에서 △거래부문 △지원서비스 △상품서비스 △고객서비스 △UI디자인 등 총 5개 부문의 평가를 종합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5개 부문 900여개 평가항목 중 3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나머지 부문에 대해서도 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점 방문 없이도 다양한 금융거래 및 상담이 가능한 사이버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오픈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두드러졌다.

또한 장애인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소수의 인터넷 사용자가 자유롭게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구축해 금융권 최초로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금융 트랜드를 선도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