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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2011년 ‘유무선 통신서비스 1위’ 등극

요금인하 및 카카오톡 등장, 이통사 수익 감소 환경속 목표 달성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3.14 10:2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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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이 지난해 ‘유무선 통신서비스 대표영역 1위’ 달성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14일 서울 을지로 T타워에서 하성민사장, 배준동 사업총괄,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CEO와 구성원의 3년의 약속’ 행사를 갖고, 3년 전 구성원과의 약속인 ‘2011년 유무선 통신서비스 대표 영역 1위’ 달성을 발표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2009년 KT 합병께, SK텔레콤은 3년 후인 2011년 유무선 통신 서비스 대표 영역 1위’ 달성이라는 목표를 정하고, 자체 기준인 매출/고객만족/브랜드 3개 분야에서 국내 최고 통신사로 평가 받겠다고 전임직원이 약속한 바 있다.

이후 SK텔레콤은 요금인하 및 카카오톡 등의 등장으로 이통사의 수익이 감소하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KT군 대비 매출 격차를 2008년 약 7900억원, 2009년 3100억원, 2010년 1800억원으로 줄인 데 이어 지난해 처음으로 ‘유무선 통신서비스 대표영역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SK텔레콤은 자체 설정한 비교 기준인 유무선 통신서비스 대표 영역(이동통신,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매출을 2011년 IR 공시 자료를 통해 분석한 결과, SK군(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브로드밴드미디어, SK텔링크)은 13조4990억원으로 KT군 (KT, KT파워텔)의 13조3602억원 대비 약 1389억원(KT파워텔 실적 미발표로 2011년 3분기까지 매출 평균 적용) 앞섰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무선 통신 매출이 요금인하 등의 영향에도 2010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유선 매출은 2010년 대비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4.7% 증가 및 전화 가입자수 9.3% 증가한 것이 유무선 통신서비스 대표 영역 1위 달성의 주요인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고객만족 서비스 등 고객 감동 경영에 대한 외부의 호평도 이어졌다고 밝혔다.

2011년 SK텔레콤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14년 연속 1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KCSI) 14년 연속 1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KS-SQI) 12년 연속 1위 등 독보적인 고객만족 경영 성과를 달성했고, SK브로드밴드의 NCSI 유선영역 최초 1위 및 SK텔링크의 NCSI 국제전화 5년 연속 1위의 성과로 무선에 이어 유선에서도 의미 있는 고객만족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은 “하나의 뜻을 가지고 모인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는 지난 2011년 마침내 유무선통신 서비스 대표영역 매출, 고객만족 경영, 브랜드 경쟁력 1위로 유무선 통합 1위를 달성하며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