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수스 ‘트랜스포머 프라임’ 출시

키보드 도킹 스테이션 적용해 스마트 패드 및 노트북 사용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3.13 17:28: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수스코리아가 ‘Eee패드’ 트랜스포머 프라임을 국내 출시한다.

아수스코리아에 따르면 ‘Eee패드’ 트랜스포머 프라임(이하 트랜스포머 프라임)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을 탑재했고,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은 온라인 마켓을 통해 2차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은 키보드 도킹 스테이션을 적용해, 스마트 패드로도 노트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아수스 울트라북 젠북 UX 시리즈에 적용된 메탈 스펀 공법을 동일하게 적용돼 뛰어난 스타일을 자랑한다.

   
아수스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을 탑재한 ‘Eee패드’ 트랜스포머 프라임을 국내에 출시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은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게이밍, HD 비디오 등 멀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디스플레이 패드 부분은 두께가 8.3 mm에 불과해 현재 출시된 스마트 패드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며, 키보드 도킹 스테이션을 장착하고도 무게가 800g대로 가볍다.

아수스코리아 마케팅팀 곽문영팀장은 “넷북부터 보급형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등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해온 아수스가 최근에는 울트라북과 태블릿PC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국내 유저 뿐만 아니라, 세계의 아수스 팬들이 기다려온 트랜스포머 프라임이 드디어 국내 출시돼 2012년 최상의 모빌리티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놀라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