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안랩(구 안철수연구소)이 2015년 글로벌 매출 비중을 30%로 끌어올리겠다고 발표했다.
안랩은 13일 회사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간담회를 열고, 판교 신사옥 이전과 함께 선언한 ‘제 2의 창업’ 원년을 맞아 글로벌 사업에서 비약적인 성과를 일궈 1조원 시대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먼저, 글로벌 사업의 매출 비중을 2011년 8%에서 올해 10% 대로 높이고, 2015년 30%까지 올린다는 계획이다.
안랩은 미국 내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금융 및 기업 비즈니스를 추진할 채널을 다수 확보하고, 기존 오피스맥스 외 대형 양판점을 통해 개인용 V3 공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일본에서는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말 출시한 ‘V3 모바일 2.0’에 이어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증 솔루션 ‘안랩 모바일 스마트 디펜스’, 기업용 모바일 단말 통합관리 솔루션인 ‘안랩 모바일 센터’, 스마트폰을 통한 거래 보안 제품 ‘V3 모바일 플러스’ 등을 단계적으로 출시해 통합 보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악성코드 분석센터를 주축으로 단순 제품 판매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기술투자 개념의 진출을 전개하고 있다. V3 제품군과 함께 ‘트러스가드’, ‘트러스라인’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럽과 동남아 지역은 AOS와 핵쉴드를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하고자 지역 별 영업망을 확대하고 서비스 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안랩은 올해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융합 솔루션 리더십 확보 △해외 전략 시장 진출 가속화 △국내 핵심 사업 점유율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지난해 수주 1000억원을 넘어섰으니 중기적으로 1조원 시대를 바라볼 때가 됐다고 본다”며 “1조원 시대를 견인하는 것은 글로벌 사업인 만큼 안랩은 국내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도 해내지 못 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