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각종 해외 유학, 교육 상품을 한데 아우른 유학박람회가 3~4월 집중적으로 열린다. 박람회 테마도 영국, 캐나다, 호주 국가별로 다르고 프로그램도 조기유학에서 성인유학까지 다양하다.
향후 유학, 어학연수를 고려중이라면 무료 어학연수, 항공권에 등록금 할인, 수업일수 연장 등 다양한 혜택이 쏟아지는 유학박람회에 관심 가져보자.
◆영국 유학 어학연수 박람회
영국 어학연수 및 유학 전문 브랜드 런던유학닷컴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을지로입구역 3번 출구 페럼타워에서 ‘2012 영국 유학·어학연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50여개의 영국 대학교, 어학교, 교육기관이 대거 참석해 조기유학에서 정규유학까지 개인별 유학목적에 최적화된 영국유학 프로그램을 집중 소개한다.
영어실력 점검과 해외 명문학교 진학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영어인터뷰, 무료 아이엘츠(IELTS) 모의테스트, 조기유학 테스트 등이 진행되고, 각종 세미나도 열려 최신 대학입시 정보도 안내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이메일로 전송된 응모권을 박람회장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4000만원 상당의 무료 어학연수 장학금과 총 120만원 상당의 IELTS 패키지 수강권, 아이패드2 등을 증정한다.
◆코엑스 호주유학 이민 연수 박람회
호주현지교육기관(학교)과 코엑스 유학 페스티발에서 호주유학 이민 연수 박람회를 오는 4월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호주 현지의 영어학교, 조기유학 공·사립, 전문대학, 대학교, 인턴쉽 기관, 교육부 등 많은 학교와 기관에서 참여해 참가자들이 좋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선택, 학교선택은 물론 호주 내에서의 생활정보까지 총 망라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한 뒤 당일 수속하는 사람들에게는 호주 항공권과 워킹홀리데이 비자 당일신청서 무료 작성, 학생비자신청 대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12년 호주박람회
IDP에듀케이션은 서울과 부산에서 2012년 호주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7일에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18일(일)에는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호주박람회에는 G8의 멤버로 유명한 시드니 대학, 멜번 대학, 아들레이드 대학, 퀸즈랜드 대학과 같은 호주 명문 대학의 학교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현장에서 어학연수과정을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IDP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참가신청을 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주 어학연수, 넷북, 롯데호텔 뷔페 식사권, 노트북 백팩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IGE 캐나다 조기유학 박람회
IGE캐나다는 조기유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학박람회를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21층과 SETEC 컨벤션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각각 실시한다.
이번 유학박람회에서는 내 아이는 물론 가족에 맞는 다양한 유학프로그램들에 대해 소개될 예정으로 기간별 맞춤프로그램, 방학캠프, 미국 명문대학 및 주요대학 진학 과정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각종 교육청, 학교 브로셔 및 유학자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2012 영국 유학·어학연수 박람회’를 개최하는 ㈜이디엠에듀케이션의 런던유학닷컴 서동성 대표는 “3월은 재수와 유학 두 갈래 길을 두고 고민하는 고등학교 졸업생들과 겨울방학 성수기를 피해 비성수기에 어학연수를 떠나려는 대학생들이 유학 정보를 가장 많이 탐색하는 시기 중 하나”라며 “아직 구체적인 유학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이라면 국가별로 유학 프로그램과 비용,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볼 수 있는 유학박람회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