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파이어아이, 한국 지사 설립으로 인터넷 기업 공략

초대 지사장으로 전수홍 지사장 임명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3.12 14:51: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계적인 APT보안 솔루션 리딩 벤더인 파이어아이는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전수홍 지사장을 임명했다.

미국 밀피타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파이어아이는 악성코드 및 제로데이 공격, APT를 사용하는 지능화된 표적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 벤더다. 또한 웹, 이메일, 파일 등에 있는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한 통합 분석 및 실시간 감지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어아이 APT솔루션은 방화벽, IPS, 안티바이러스 및 게이트웨이 등 기존 시그니쳐 중심의 보안상의 허점을 보완해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한 보안을 구현하고 있으며, 제로데이 공격을 감지하기 위해 스테이트풀 공격 분석을 사용한 시그니쳐 없는 엔진에서 공격의 모든 라이프사이클을 분석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파이어아이는 타사의 솔루션이 구현하는 단순 시그니쳐 기반의 바이너리 패턴 매치가 아닌 URL, 도메인, IP주소 및 데이터 등을 결합한 조합을 이용한 탐지 및 분석 함으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오탐 및 미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업계 유일한 솔루션이다

파이어아이 코리아 전 지사장은 “파이어아이 코리아 초대 지사장으로 임명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최근 정보유출 사고는 대부분 해커의 악성코드 사용으로 발생했고, 안티 바이러스 등 기존의 시그니쳐 중심의 보안 대책들을 무력화 시키는 APT 형태의 공격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전 지사장은 “파이어아이 솔루션은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매우 혁신적인 제품으로 이미 국내에서도 파로스 네트웍스를 통해 공공기관 및 대기업, 금융 시장에서 도입된 만큼 검증된 솔루션이다”며 “지사설립을 계기로 APT공격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는 인터넷 기업(포털, 게임, 전자상거래) 및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더 확고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이어아이 전수홍 지사장
파이어아이 더글라스 슐츠 APAC 세일즈 부사장은 “파이어아이는 우수한 제품 개발 역량 및 15개 이상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2년 연속 4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뤘고, 가장 주목할만한 IT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IT 선도 국가인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전수홍 초대 지사장을 임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 지사 설립을 계기로 APAC에서 파이어아이 입지를 더 확고히 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수홍 지사장은 파이어아이에 합류하기 전 블루코트 코리아, 한국 파운드리 네트웍스 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