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외환은행, 장기우대 외화정기예금 판매

1년 초과 예치시 우대이율 제공

노현승 기자 기자  2012.03.12 09:34: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외환은행(004940)은 1년을 초과해 장기 예치시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하는 ‘장기우대 외화정기예금’을 13일부터 판매하다.

이 상품은 가입기간 내에서 고객이 선택한 이율변동주기 단위로 이자가 복리 계산되고 1년을 초과해 장기 예치시 연 0.1~0.2%포인트의 우대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기업 모두 가능하고 예치 가능한 통화는 미국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엔화(JPY), 영국 파운드화(GBP) 등 14개 통화이다.

판매한도는 미화기준 3억달러(잔액기준)로 한도 소진시까지 판매하며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고 가입신청은 국내 각 영업점 및 인터넷을 통해서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초과 36개월 이내에서 정할 수 있고 고객이 선택한 이율변동주기(6개월 또는 12개월) 단위로 적용이율이 변동되며 가입기간 중에는 이율변동주기 변경은 제한된다.

또한 국내 외국환 시장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외환은행은 이번 신임 은행장 취임을 계기로 새로이 도약하는 모습의 일환으로 6월말까지 ‘장기우대 외화정기예금’을 가입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명을 추첨해 외화기프트(USD 100)를 증정하는 대고객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장기우대 외화정기예금’은 이율변동주기마다 이자가 원금에 가산돼 재예치되는 복리효과로 일반 외화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1년을 초과해 예치하는 경우 최대 0.2%포인트의 우대이율 혜택이 제공돼 외화자금 운용고객에게 유용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