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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 디스플레이 시장공략 강화

‘DSE 2012’ 참가, 72인치 디지털 사이니지 등 전략제품 전시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3.07 11:4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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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LG전자(066570)가 B2B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6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DSE(Digital Signage Expo) 2012’에서 186평방미터(㎡)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47인치, 55인치, 72인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등 올해 전략제품들을 전시했다.

LG전자는 특히 상업용 LED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LG 제품만의 특장점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LG전자는 화면과 화면 사이 연결부위 두께(seam)가 세계 최소 수준인 5.3밀리미터(mm)의 165인치 LED 멀티비전(모델명: WV70)을 선보였다.

55인치 LED 디스플레이 9개로 구성한 이 제품은 여러 개의 화면으로도 밝고 선명한 한 장의 초대형 화면을 보는 듯한 효과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72인치 LED 디스플레이(모델명:72WS70)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설치가 쉬워 대형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호텔 로비, 극장, 쇼핑센터, 버스정류장 등 공공장소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적용해 어떠한 각도와 높이에 설치해도 컨텐츠를 깨끗하고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스마트 에너지 세이빙(Smart Energy Saving)’ 기술을 적용해 기존 LED 대비 에너지 소비를 최대 30%까지 낮췄다.

   
LG전자가 6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DSE(Digital Signage Expo) 2012’에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B2B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은 LG전자 부스에 전시된 72인치 LED 디스플레이(모델명:72WS70).
또, LG전자는 LG 이지사인(Ez Sign) TV 신제품(LT560E/LV355B)도 선보였다. LG전자는 작년 말 세계 최초 TV 사이니지 제품인 이지사인 TV를 미국에 처음 선 보인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LED를 광원으로 하는 새로운 모델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TV에 사이니지 기능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별도의 미디어 장치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소매점 등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 디스플레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50여 개의 템플릿을 통해 손쉽게 이미지와 텍스트를 삽입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LG전자 백기문 커머셜마케팅담당은 “최신 LED 기술로 무장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DSE(Digital Signage Expo)는 전 세계 2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미국 최대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전시회로 그 해 최신 제품들이 출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