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지난 2월 한 달간 총 30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140.8%의 성장을 이어갔다. 2월 판매량으로는 2009년 이후 최다 기록이다.
지난 1월 출시와 동시에 125대가 판매된 신형 300C는 지난달에도 전년 대비 85.9% 증가한 158대 판매를 기록하며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
특히, 지난 1월 출시된 프리미엄 세단 신형 300C의 꾸준한 인기가 2월 판매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지난 1월 125대가 판매된 신형 300C는 2월에도 158대로 판매가 더욱 늘어 전월 대비 26.4%, 전년 동월 대비 85.9% 성장세를 보였다.
여기에 고효율 고연비 디젤 차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300C 디젤 모델은 전월 대비 63.2%의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수입 디젤 세단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은 점이 눈에 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송재성 상무는 “최근 선보인 크라이슬러와 짚 브랜드의 고효율·친환경 모델들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바탕으로 지난달에 이어 300대 이상의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 같은 여세를 몰아 올 한해 No.1 미국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라이슬러 그룹 LLC 역시 지난달 미국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한 13만3521대를 판매했으며, 23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미국에서도 신형 300C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480%나 성장하는 저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