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4세대 플레이어 선도기업 ㈜밸류플러스(대표 육심길)가 일반가정은 물론,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TV 박스 '티즈버드 F20’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티즈버드(TizzBird) F20’은 ‘코텍스(Cortex)-A8’ 코어와 ‘256KB L2 ‘캐시 메모리가 탑재된 텔레칩스 ‘TCC8801’ 프로세서를 탑재시켜 기존 제품에 비해 3배 이상 속도가 개선됐다. 플래시가 지원돼 네이버 키즈 동영상 같은 플래시가 적용된 인터넷 동영상과 웹을 더욱 빨라진 속도로 즐길 수도 있다.
또, 2.5인치 하드디스크와 리모컨 연장 수신부 단자가 지원되어 차량용 시거잭과 리모컨 연장 수신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차량용 옵션 팩’을 이용하면 차량에도 설치가 가능해 차량에서도 티즈버드를 이용해 동영상, 음악과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리모컨 연장 수신부 단자의 경우 오디오장 같이 보이지 않는 곳에 ‘티즈버드(TizzBird)’를 놓고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유용한 기능이다.
특히, ‘티즈버드(TizzBird) F20’은 기존에 출시된 ‘티즈버드(TizzBird) F30’과 같이 알루미늄 상판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해 티즈버드 고유의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고 있다.
메모리카드 슬롯과 3개의 USB호스트 단자가 있어 무선 마우스키보드, 무선랜, 외장저장장치 등을 지원하여 기존 제품에서 가지고 있던 외부 장치에 대한 확장성 또한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티즈버드(TizzBird) F20’ |
또, △영화의 포스터나 정보, 줄거리와 음악의 포스터 등을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스크래핑’ 기능을 지원하며 스탠바이 모드를 지원하여 스마트폰과 같이 △3초 부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스탠바이 모드에서 IEC표준에서 ‘0’으로 간주될 만큼 낮은 0.4W 이하의 전력만 사용하여 유럽의 ‘에코디자인’ 지침 및 전세계의 에너지 효율 규제를 만족하고 있다.
밸류플러스 관계자는 “2011이 ‘티즈버드(TizzBird)’가 4세대 미디어플레이의 출발을 선언한 시기였다면 2.5인치 타입의 '티즈버드(TizzBird) F20'으로 4세대 미디어플레이어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2012년은 ‘티즈버드(TizzBird)’가 4세대미디어플레이어의 세계 1위로 발돋움 하는 시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티즈버드(TizzBird) F20’을 차량과 집에서 함께 이용하려는 고객 중 100명을 대상으로 ‘티즈버드(TizzBird) F20 차량용 패키지’를 20% 이상 할인된 1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예약 주문 접수를 받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약 주문 접수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간단한 사용기 접수 후 무상 증정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티즈버드홈페이지(www.tizzbird.com)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예약 주문은 티즈버드몰 (www.tizzbirdmal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